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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믿음을 구별하고 ( 히 10 : 32~39, 마 16:13~17 ) 함정호목사 2011-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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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믿음을 구별하고 ( 10 : 32~39, 16:13~17)

 

① 믿음은 G자녀로 거듭나는 때부터 세상 끝날까지 거듭난 새사람이( 2:8) 그리스도와 같은 자로 성장하는 자타 성화구원을 이루어 가라고 은혜로 주신 것이다( 4:13)

다섯째 : 자기중심의 여론적 거짓믿음

이 믿음은 ①”…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하실 때 더러는 세례요한, 엘리야선지자중 하나라 하나이다대답한 말과 같이 사람들의 여론에 피동 되는 믿음이다 ② 음성, 숫자, 장소, 분위기, 역사적 통계에 피동 되는 믿음이다 ③ 박력 있게 설교하면 은혜 받고, 없으면 은혜가 없다 하고, 다수집회 중에는 은혜 받고 혼자 있으면 못 받고 산에 가면 기도가 잘되고, 집에 있으면 기도가 안되는 믿음은 거짓된 믿음이다 ④ 또한 바리새인 같이 G보다 대중을 더 의식하여 설교하는 것이나 신앙행위를 하여 자기를 높여 환영, 대접, 존경, 영광 받으려는 외식하는 자기중심의 더러운 거짓 믿음이다 ⑤ 참 믿음은 위의 것들을 초월한 후 G 을 중심하고 구원을 이루게 하는 믿음의 이치”(하나님의 말씀)에만 피동 되어 구원 이루는 것이다.

여섯째 : 자기중심의 신뢰적 거짓 믿음

이 믿음은 ① G을 믿어 드리고, 도와 드리고 협력, 대접해 드리고 산 제사로 드렸으니 복을 달라는 자기중심의 거짓 믿음이다 ② 자기는 G께 은혜를 베푸는 위치, G은 자기에게 은혜를 받는 위치의 주객이 전도된 사이비한 믿음이다 ③ 상담 중 목사님 저는 청상과부 30년동안 새벽기도도 십일조도깜량것 충성했는데 왜 이런 고난을 주시는 지요? G은 가난한 과부의 소유를 거두어 먹고 사시는 분이 아니요 ⑤ 만물의 창조주 소유주요 무한 부요 하신 분으로 오직 만물에게 시은하시는 일만 하신다 ⑥ 독자 이삭을 번제로 드리라 하신 것은 사람 불고기 타는 냄새 흡향하시려 함이 아니요 믿음의 조상, 복의 근원이 되게 하려 하심이다 ⑦ 이방종교신앙과 같이 보상적 계산적 믿음 가지면 안된다

일곱째 : 자기중심의 신의적 거짓 믿음

이 믿음은 ① G께 이만큼 은혜를 받았으니 나도 보답으로 값아 드려 신의를 지켜야지 하는 잘못된 믿음이다 ② G이 우리에게 영육간에 은혜를 주시는 것은 어떤 반대급 부를 원하심이 아니요 ③ 이 주신 은혜로 더 많은 자타성화구원을 이루어 금새내생에 영원 온전한 실력자 영광 자 되라고 은혜 주셨 음으로 이런 자 됨이 기뻐하시는 보답이라 하겠다 ④ 고로 바울은 ”… 내가 감사함은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라”(딤전 1:12) 했고 처음 믿을 때는  “… 만삭되지 못하여 난자라”(고전 15:8) 했는데 일생 자타구원을 잘 이루어 충성이 최고에 달한말년에는 죄인 중에 내가 괴수라”(딤전 1:15)했다 ⑤ 하지 말라, 하라, 드리라 하는모든 명령 자체가 은혜요 이 명령에 순종함으로 보배로운 구원이 이루어 짐으로 더 큰 은혜일 뿐이지 값아 드리는 것이 아니다

여덟째 : 자기중심의 주관적 신념적 거짓 믿음

이 믿음은 ① 주여 그리 마옵소서…”한 주님 보다 자기나 자기 일을 더 중히 여겨 주님을 섬겨 순종하나 자기의 뜻 소원 이루기 위해 주님을 이용하는, 고난을 피하고 영광만 받으려는 주님을 끌고 다니는 자기 자체에서 고장난 믿음이다 ② 신념은 나의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하는 자기나 어떤 인간이나 사물을 G보다 더 의지하는 자기중심의 인본의 믿음이다 ③ 이 신념에는 G중심, G의 약속에 피동된 것이 아님으로 G의 약속과 보장이 없고, 성공이 보장이 안되고 성공했다 해도 그 효력 잠깐 있다 없어지는 허무한 것이다 ④ 성도는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4:13) G 중심의 참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결론 : ①위의 거짓 믿음은 예수님 당시 가장 잘 믿는다는 장로, 대제사장, 서기관들이 가졌던 예수님을 핍박하고 죽인 자기중심의 잘못된 더러운 사이비한 믿음이다 (16:21-22) ②말씀과 영감으로 임하시는 신랑되신 예수님을 믿지 않고 표적을 구하는 신앙을 악하고 음란한 세대라 예수님은 책망하셨다.(마12:3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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