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말씀

  • 홈 >
  • 하나님말씀 >
  • 은혜의 말씀
은혜의 말씀
은혜 주시는 방편과 은혜 받은 자들의 할일 ( 막 8:22~26 ) 함정호목사 2011-05-1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990

http://www.youn7.kr/bbs/bbsView/101/538849

은혜 주시는 방편과 은혜 받은 자들의 할일 ( 8:22~26  )

 

본문은 예수께서 소경을 낫게 하시는 내용인데 이 시간에는 주님이 은혜 주시는 방편에 대하여 강론하겠다.

 

첫째 : 주님은 사람마다 은혜 주시는 방편을 달라 하셨다.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고생하던 여인은 예수님이 어떻게 해주신 것이 아니고 자기가 예수님의 옷을 만지는 것으로 치료의 은혜를 받았고 ② 38년 병자는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는 명령에 순종할 때 단번에 고침 받았고 나면서부터 소경 된 자는 침으로 진흙을 이겨 눈에 바르고 실로암 못에 가서 씻으라 할 때 순종하여 씻음으로 다른 장소에서 치료받았고 열 문둥이는 예수님의 명령대로 제사장에게 자기 몸을 보여 주기 위하여 가는 도중에 완치의 은혜를 받았고 어떤 병자들은 예수님께서 일일이 안수하실 때 즉석에서 고침을 받았고 본문의 소경은 즉석에서 낫게 하시지 않고 밖으로 데리고 나가시고 또 거기서도 직접 말로 낫게 하시지 않고, 소경의 눈에 침을 뱉으시고도 단번에가 아니라 점차적으로 낫게 하셨다.

 

둘째 : 주님은 사람마다 은혜 주시는 장소와 시기와 형태를 달리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고 은혜를 주실 때 그 이루어 주시는 장소와 시기와 형태와 방편을 사람마다 달리 하심을 명심해야 한다. ② “이라는 사람에게는 이런 시기와 장소에서 이런 모양과 방편으로 하시고 이라는 사람에게는 저런 시기와 장소에서 저런 모양과 방편으로 주시기 때문에 자신들이 스스로 속단해서 주님이시여! 소원을 이루어 주시고 은혜 주실 때에 아무 때 아무 장소에서 어떤 모양 어떤 순서와 방편으로 주십시요. 간청하면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③ 하나님은 소원을 이루어 주실때에 단번에 이루어 주시는 것도 있고, 점차적으로 이루어 주시는 것도 있고, 멸시 천대 실패 후에 주시는 것도 있고 요셉 다니엘 같이 고향에서 주시지 않고, 이리 저리 끌고 다니시다가 감옥, 사자 굴 에서 주시기도 하신다. 우리에게 적당, 필요, 시기, 장소에서 유익한 방편으로 주신다.

 

셋째 : 은혜 받을 자는 마귀의 유혹을 물리쳐야 한다.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있는 요셉에게 마귀는 여러 가지로 시험했을 것이다. 요셉아! 하나님께서 네 소원을 들어 주시거나 은혜 주시지 않는다. 너를 돌보고 네 소원을 들어주고 은혜 주신다면 네가 감옥에 들어 올리도 없고 너를 술 맡은 관원장에게 배신당하게 하시겠는가 하면서 여러 가지로 시험했을 것이다. 그러나 요셉은 그 유혹을 다 물리쳤다. ② 이는 자기를 팔아 넘긴 형들이 애굽의 총리가 되어있는 요셉 앞에 떨고 있을 때 형들이여 나를 애굽에 상품으로 판 것에 대하여 염려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먼저 이곳에 보내신 것입니다하고 형들을 위로하고 안심시킨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마귀는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려고, 이끄시는 길목에서 여러 가지로 유혹하여 은혜 받지 못하도록 방해하니 이것을 물리쳐야 한다.

 

넷째 : 은혜 받은 자는 기다리고 순종하며 은혜 받을 그릇 준비에 힘써야 한다.

전지전능 온전하신 하나님은 은혜를 당신 방법으로 주시지 우리 방법으로 주시지 않으신다. ② 고로 자기 주관대로 은혜와 소원성취의 시기, 장소, 형태, 방편을 정해놓고 그대로 되어지지 않으면 조급하게 행동하고 원망, 불평,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③ 이런 자는 무엇이 될 듯 하다가도 중도에서 실패하고 만다. ④ 우리는 요셉, 다니엘 처럼 어느 경우 어떤 처지에 이르든지 복 주시는 주님이 인도하시는 길임을 믿고 말씀 순종하면서 기다려야 한다. ⑤ 하나님은 은혜를 주시기 전에 먼저 그 은혜를 받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원하시고 이런 사람이 되도록 공작하시고, 이런 사람이 되기까지 기다리고 계시는데, 우리는 이것을 알고 은혜를 받고, 소원을 이루는 것이다. 먼저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받을 사람이 되고, 강담할 수 있는 그릇 마련에 힘써야 한다. ⑥ 하나님은 은혜 받을 사람에게 유익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까지 유익되게 하기 위해 시온의 역사를 하신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Ⅰ) 하나님이 주시는 참복을 받으려면 ( 시 73:1~28, 신28:1-14, 엡1:3-23 ) 사진 함정호목사 2011.05.27 0 1145
다음글 (Ⅱ) 주 예수님을 환대하여 복을 받자 ( 마 25:31 ) 사진 함정호목사 2011.05.09 0 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