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신앙의확립

  • 홈 >
  • 하나님말씀 >
  • 구원신앙의확립
구원신앙의확립
1.우리의 구원(엡 1:3~14) 함정호목사 2011-04-1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166

http://www.youn7.kr/bbs/bbsView/17/537276

지금부터 구원과 구원의 도리를 계속 강론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서론에 대한 말씀을 강론할 때 큰 은혜 주시기를 원합니다.


    첫째, 우리의 구원은 영원히 찬송할만한 것이다.

① 바울이 우리의 구원을 말하려 할때에 제일 먼저“찬송하리로다”감사 감탄하는 말로 시작했다. ② 찬송이란 받은 바 은혜와 사랑이 너무 커서 감사한 마음이 극도로 팽창하여 시와 노래로 터져 나오는 것이다.  ③ 이는 우리가 받은 구원과 받을 구원의 은혜가 너무 크고 가치있고 보배롭고, 존귀하고, 영광스러우며 참복된 것이기 때문에 그 측량할 수 없는 그 큰 은혜를“찬송하리로다”감탄한 것이다. ④ 우리의 구원 은혜는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이다(3절). ⑤ 이 복은 변질되는 세상에 속한 물질적인 것이 아니고 하늘에 속한 영원한 것이다. ⑥ 죽을 것, 썩을 것, 욕된 것, 불완전한 것, 임시것이 아니고 영원하고 온전하고 영광스런 것이다. ⑦ 거룩 존귀 온전하신 주님과 사랑의 수수관계를 이룰 수 있는 거룩하고 흠없고 온전한 것이다. 


    둘째, 우리의 구원은 그리스도와 같이 되는 것이다.

①“창세 영원전에 그리스도안에서 우리를 택하사”(3절)하셨다. ② 왜 우리를 그리스도안에서 구원의 대상자로 선택하셨는고 하니 그리스도와 같이 지혜지식의 온전자 그리스도와 같이 선, 사랑, 거룩, 진실의 도덕면의 온전자 그리스도와 같이 의, 주권의 능력의 온전자로 만드시기 위해서이다. ③ 그리스도는 기름부음을 받은 제사장, 선지자, 왕이시란 뜻이다. ④ 제사장직으로 제사장 은혜주어 제사장되게 하는 직이요 선지자직으로 선지자의 은혜를 주어 선지자되게 하는 직이요, 왕직으로 왕의 은혜를 주어 왕되게 하는 직이다. ⑤ 제사장직은 죄, 불의, 불목을 진멸하여 하나님과 연결화합시키는 연결의 직이요, 선지자는 하나님의 지식 지혜를 운반해다 하나님과 화합된 자 안에 채우는 운반의 직책이요, 왕직은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 입혀 만물을 다스리게 하는 정리의 직책이다. ⑥ 그리하여 온전한 제사장 선지자, 왕으로 하나님을 대리해서 만물에게 은혜 베풀고 통치케 한다.

    셋째, 우리의 구원은 중생, 성화, 영화로 성취된다.

① 중생은 창세전에 그리스도안에서 구원의 대상자로 예택을 입고 제일 목적물로 부모를 통해 허용창조함 받아 세상에 보냄받고 주님의 부르심 받아 주님 구속 피공로를 입고 하나님의 새 생명을 받아 하나님 자녀, 천국백성, 새사람으로 거듭난 것이요 ② 성화는 중생한 새사람이 거듭나는 순간부터 세상 떠날때까지  주님이 만들어 주신 세상현실을 진리영감과 예수의 피에 피동되는 순종으로 통과하여 그 심신과 소유가 주님의 것으로 성화되는 것, 즉 새사람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 이르도록 성장해가는 것, 몸의 성전을 건축해가는 것이요 ③ 영화는 중생과 성화로 하나님과 같이 영화롭게 되는 영광인 것이다. ④ 중생은 하나님의 절대주권, 무조건적인 은혜, 단독적인 역사로 된 것으로 하나님의 후사가 된 것이요 성화는 중생한 사람의 실력으로 성화양에 정비례해서 부요, 존귀, 영광을 받게 되는데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충성할 때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역사하여 이루어 주신다.


    넷째, 우리의 구원은 그의 영광을 찬미자 되게 하는 것이다.

① 우리에게 중생 성화구원의 은혜를 입혀 거룩하고, 흠없고, 그리스도와 같은 온전한 실력자로 기르시는 목적은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케 하려 하심이라 하셨다. ② 즉 성삼위 하나님이 길러주신 실력을 사용하여 모든 피조물에게 은혜를 베풀으니 모든 피조물로부터 영광의 찬미를 받는 자 되고 ③ 이 고귀한 신분의 영광자된 것은 순전히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임으로 하나님께 영광의 찬미를 드리는 자 된다. ④ 하늘나라는“의와 평강과 희락의 나라다”(롬 14:17) 즉 하나님과 나와 만물간에 바른 관계를 맺고 사는 의의 나라요 화목의 관계를 맺고 사는 평강속에 기쁨의 절정을 누리는 나라다. ⑤ 이는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과 주신바 은혜를 깨닫고 시은자에게 감사와 영광의 찬미드리는 생활에서 이루어진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2.우리의 구원(엡 1:3~14, 요 15:16) 함정호목사 2011.03.25 0 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