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별 말씀

  • 홈 >
  • 하나님말씀 >
  • 절기별 말씀
절기별 말씀
(Ⅰ) 십자가의 도 ( 고전 1:18 ) 함정호목사 2011-04-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153

http://www.youn7.kr/bbs/bbsView/6/537257

(설교 : 함정호 목사)

() 십자가의 도 ( 고전 1:18 )

① 예수님의 도 기독교는 십자가의 도다. ② 성도의 신앙생활이란 십자가의 도에 따라 사는 생활이다.

첫째, 십자가의 도란 무엇인가?

“십자가의 도”란 ① 예수님을 믿는 길, 예수님을 믿는 도리, 믿음으로 사는 길, 믿음으로 생활하는 도리요 ② 무형, 유형, 대행, 대형의 십자가를 지시고 한 생애를 일관하사 죽으시고 부활승천하신 예수님 따라 사는길요( 16:34) ③ 예수님이 입혀주신 사죄와 칭의와 화친을 벗지 않고, 보수하여 무죄한자로, 의로운 자로 하나님과 화목한자로, 새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된자로, 천국 안에 사는 것인데 이상전체를 요약하면 진리영감에 온전히 피동 되어 믿음으로 사는 길이 십자가의 도이다. ④ 예수님 당신 자체가 십자가의 도를 내신분이시면 십자가의 도에 살도록 인도하시는 분이시다. ⑤ 십자가의 도는 먼저 죽어야 살게 되는 도이다.

둘째,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① 하나님이 인간에 대한 생사화복과 존비귀천을 판정하는 심판의 법은 “십자가의 도”인 지공과 지성의 법인 하나님의 말씀의 법이다. ② 이 법대로 산 것, 이 법안에 산 것이 아닌 것, 이탈해 법밖에 산 것은 어떤 것이든 이법에 의하여 다 멸망당한다. ③ 법이란 어떤 법이든 준법자를 살리고 보호하며 범법자는 죽이고 벌하는 양면성이 있는데 ④ 십자가의 도인 지공 지성의 하나님의 말씀법도 악령, 악성, 악행, 악습의 옛사람은 죽이고, 구속공로로 거듭난 중생의 새사람은 살리는 권능이 있다. ⑤ 고로 십자가의 도에 멸망할 자들인 우리안의 옛사람과 밖의 모든 불신의 것들은 십자가의 도에 상극의 것들이기 때문에 다십자가의 도에 정죄 받아 멸망한다. ⑥ 고로 멸망당할 자들은 십자가의 도인 하나님의 말씀을 아주 싫어한다. ⑦ 말씀임할 때 안절부절, 꼭 나보고하는 소리라 하고 아주 기분나빠한다.

셋째, 십자가의 도가 멸망할 자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이요”

① 건강한 나무가 햇빛으로 가면 성장, 무성, 꽃피고 결실하지만 벌레 먹은 병든 나무가 햇빛으로 나아가면 말라죽기 때문에 햇빛으로 나가는 것은 미련한 것이다. ② 도적놈이 자기를 잡는 경찰 검찰에게 가면 미련한 것이다. ③ 고로 예수님이 십자가의 도를 전도하실 때 귀신들이 통곡했다. 어느 동리든지 그 동리에 십자가의 도를 전하는 교회가 서면 마귀 떼들이 통곡한다. ④ 십자가의 도에 멸망당한 노아시대 사람들이 십자가의 도에 따라 방주를 짓는 노아를 미련 자, 망령든 자라 조롱한다. ⑤ 십자가의 도에 멸망한 롯과 그 가족은 십자가의 도를 따라 기름진 소돔 땅을 조카 롯에게 양보하고 가나안 산골짝 자산을 탤하여 가는 아브라함과 그 가족을 미련한 자로 보았다. ⑥ 성도는 십자가의 도에 사는 것을 미련한 것으로 보는 자기안의 옛 사람을 죽이지 않는 한 하나님의 참 축복은 받지 못한다.

넷째, 십자가의 도가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① “ 구원을 얻는 우리”란 구속 은혜를 입고 중생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늘의 산기업의 소망을 이루기 위하여 실력을 길러 가는 우리 성도들을 말한다. ② 십자가의 도는 성도들이 하늘실력을 길러 가는데 방해되는 것을 죽이고, 정리제거하고 또한 이런 것들이 하늘 실력을 길러 가는데 이용물이 되게하는도요,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실력자로 만들어 영생과 영복을 받게 하는 도이기 때문에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것이다. ③ 십자가의 도는 성도들을 보호인도하고 도와주고 축복하는 도이다. ④ 성도가 십자가의 도에 살면 날마다 온전한 하나님의 속성, 지혜지식, 능력 입혀져서 하늘과 땅을 다스리고 통치하는 실력이 길러진다. ⑤ 고로 십자가의 도가 슬기롭게 보이고 구원을 얻는 능력으로 보는 새사람으로 살아야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Ⅱ) 십자가의 도 ( 고전 1:18 ) 사진 함정호목사 2011.04.08 0 1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