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1

  • 홈 >
  • 지난설교문 >
  • 설교문1
설교문1
(Ⅰ)택한 백성들의 구원과 축복(사35:1~10) 함정호목사 2013-04-04
  • 추천 1
  • 댓글 0
  • 조회 445

http://www.youn7.kr/bbs/bbsView/65/538278

①택한 백성들에 대한 하나님의 구원과 축복은 광야와 메마른 땅안에 숨겨져 있어 믿음의 눈이 없으면 볼 수 없는 고로??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한모든 것은 눈으로 보 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치 못한다 하셨고??(고2:9)??모든 자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다.??(사49:9)하셨다. ②이 숨겨져있는 구원과 축복을 받으려면 세상과 세상에 있는 모든것을 광야로 여기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의지하고 그에게만 순종하는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이때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합화 같이 즐거워하며...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본다.??

①사람 보기에는 신앙생활, 진리영감대로의 생활, 신앙양심대로의 생활이 광야와 사막같지만 계 속해서 그 생활을 하면 광야 사막이 아니고 옥토가 되고 백합화가 만발하여 기쁨충만이 된다. ② 레바논과 샤론에는 백합과 샤론이 많은데 믿음생활에는 광야와 사막 같아서 물도, 풀도, 꽃도 없 는 줄 알지만 세상에서 맛볼수 없는 충만한 기쁨과 쾌락이 있음을 체험하게 된다. ③고로 믿음생 활, 진리영감대로의 생활 신앙양심대로의 생활속에 들어가 보아야 여호와의 영광계약의 영광을 보게 된다. ④하나님은 하늘의 행복인 구원과 축복을 진리영감, 신앙양심 생활속에 숨겨 놓았기 때문에 그속에 들어가지 않으면 소유할 수 없다. ⑤고로 믿음생활함에 신체적, 가정적, 사업적, 물질적으로 어떤 어려움을 당해도 믿음생활 계속하면 이를 소유하게된다.

??약한 손을 강하게 떨리는 무릎을 굳게하여 주며...구원하여 주신다.??

①믿음생활, 진리영감생활, 신앙양심대로의 생활이 약하고 못난줄 아는 자들아! 믿음은 세계와 인류를 점령하는 줄 알고, 진리영감은 우주와 영계를 점령하는 줄 알고 신앙양심은 인류와 세계 를 점령하는 줄 알고 강하고 담대하라 겁내는 자들아! 일어서라 무엇때문에 겁내느냐? ②믿음을 지킬때에 진리영감, 신앙양심대로 계속 행할때에 방해하고, 훼방하고, 정죄하는 것들을 하나님은 복수하시겠다 하셨으니 용기있고 담대하게 믿음을 지켜라. ③홍해가 가로막느냐? 하나님이 갈라 지게 하실것이요 여리고성이 가로막느냐? 무너지게 하실것이요 나라와 민족이 가로막느냐? 하 나님께서 치실것이라 하신것인데 이것을 체험한 시편기자는 136편에 간증했다. ④고로 우리 성 도는 강하고 담대해야 하고 겁내거나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⑤굳세게 서서 믿음으로 전진할 것이다.

??소경의 눈이 밝아지고 귀머거리의 귀가 열리고 저는 자가 사슴같이 뛰게하여 주신다.??

①믿음생활하여 하나님의 능력, 하늘의 행복을 맛본 사람은 눈을 뜨게하고 귀가 열려 발하 시는 음성, 신앙양심이 하는 소리를 듣게되고 하나님이 하시는 역사를 보게된다. ②??소경 의 눈이 밝을 것이라??한것은 믿음생활 후에는 바로하게 된것을 말하고 ③ 귀머거리가 열린 것은 믿음생활 전에는 진리영감을 바로 깨닫지 못하고 남의 말을 들어도 그 말의 동기와 목 적과 결과를 바로 깨닫지 못하고 구별 못하고 바로 평가받지 못했는데 믿음생활 후에 깨닫 고 구별하고 바로 평가하게 되었단 말씀이요 ④??저는자는 사슴같이 뛸것이라?? 한것은 믿 음생활전에는 다른사람에게 누를 끼치고 일관된 생활을 못하고 요동변동되던 자였는데 믿 음생활후에는 남에게 유익을주고 흔들림없는 신앙걸음을 걷게 된 것을 말한다.

??벙어리가 노래하고 광야에 물이 솟고 사막이 못이되고 승냥이 눕던 곳에 풀, 갈대, 부들이 나게 하신다.??

①??벙어리가 노래하게..??되었단 말은 믿음생활전에는 자타에게 회개와 믿음과 구원에 유 익이 되고 필요한 말은 한마디도 못했는데 이제 하게 된단 말씀이요. ②??광야에 물이 솟고 사막이 못이 되었다??는 것은 믿음생활하는 것 때문에 사업불통, 낭패를 당했는데 이것이 변하여 형통과 성공이 되고 지위가 떨어졌는데 변하여 올라가고, 직장에서 쫓겨났는데 더 좋은 조건과 대우로 복직되고, 가정이 불목했는데 화목이 되고 원수에게 죽임을 당할뻔 했 는데 큰 승리로 정복됨을 말씀한 것이요 ③??갈대와 부들이 난다 하신 것은 신앙생활을 못 하도록 방해 핍박 대적하던 악한 세력들이 없어지고 이제 얼마든지 자유롭고 평온하게 신앙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주신 것을 말씀한 것이다. 또한 거기 대로가 있게 하고 거룩한 길을 가게하며 사나운 짐승을 만나지 못하게...슬픔 탄식이 달아나게 하신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떠날기약이 가까왔도다(딤후4:6~8) 함정호목사 2013.04.04 1 426
다음글 (Ⅱ)참 선지자와 거짓선지자(마7:15~27) 함정호목사 2013.04.04 1 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