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1

  • 홈 >
  • 지난설교문 >
  • 설교문1
설교문1
예수님이 잉태 탄생 성장할때(눅1:26~38, 마1:18~2장) 함정호목사 2013-04-0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114

http://www.youn7.kr/bbs/bbsView/65/538302

①예수님은 참 성도의 원형이요, 종자요, 첫 열매요 신약교회를 탄생 번식시킨 첫 씨앗이었다. ②본 문과 본장은 이 예수님이 마씀과 성령으로 잉태하고 탄생 성장할려 할 때 해하고 죽일려는 것들이 많 은 것을 계시하고 있다. ③오늘날도 예수님의 후계자인 참 믿음의 사람이 잉태하고 탄생 성장하는데 는 이같은 방해하고 죽일려는 것들이 우리 현실안에 우글댐을 바로 알아야 한다.

첫째.로마국법이었다.

①마리아가 성령으로 메시아를 잉태하려 할때에 로마국법이 방해하고 죽일려 했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다. ②로마국법에 결혼하지않은 처녀가 아이를잉태하면 정죄해서 돌로 쳐 죽였기 때문이다. ③ 오늘날도 국법, 사회법, 회사법등 세상법이 말씀과 영감을 통해 우리안에 믿음의 사람이 잉태하거나 탄생,성장하려 할때 방해하고 죽이려 한다. 공산국법, 타종교를 국교로한 국법, 또는 주일날 국가시 험, 입사시험...등의 방해가 그것이다.

둘째.유대나라 종교법이었다.

①유대국 종교법에도 처녀가 잉태하면 돌로 쳐 죽였기 때문에 마리아는 예수님 잉태에 어려움을 겪 는 방해를 받았다.②오늘날도 세상 이권운동이나, 권모술수를 일삼은 타락한 정치꾼 목사나, 거짖선 지자들이 교권을 잡고 자기들을위한 종교법을 정해가지고, 참 교회, 참 목자, 참 신앙자의 활동을 방 해하고 핍박하며 자기들의 이권운동의 이용물로 삼으려 한다.

셋째.물질계의 자연법이었다.

①자연법 곧 인간의 생육법이 방해했다. 남자없이 처녀 혼자서 잉태한다는 것은 자연법칙이나, 인간 의 생육법이나, 인간의 역사적 통게나 지능으로 볼때 절대 불가능한 일이었기 때문이었다. ②믿음의 법은 세상엔 없는 하늘의 법이요, 물질계의 자연법칙을 창조한 법이므로 자연법, 세계법을 초월해 있 는 법이다. ③오늘날도 성도가 믿음의 법으로 살려할때 자연법이 방해한다.

넷째.육신의 소욕과 세상에 대한 소망이었다.

①마리아는 요셉과 정혼한 사이니까 앞으로 요셉과 결혼하여 아기자기한 행복한 가정을 꾸며 살겠다 는 영롱한 꿈을 꾸는등 육신의 소욕과 세상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있었는데 ②처녀가 잉태하면 파혼 되고, 쫓겨나고, 돌에 맞아 죽어 소욕과 소망이 깨어지기 때문에 예수님 잉태에 어려움이 있었다. ③ 오늘날도 성도가 믿음으로 살고자 할때 육에 소욕과 세상에 대한 소망이 가로막고 방해한다.

다섯째.인간의 타락한 자율과 부패성이었다.

①자기 맘대로 자기만을 위하고자 하는 자율과 주관성, 그저 어려움을 격지않고, 평안할려고 하는 타 락한 인간본능의 부패성 죽음을 두려워하는 부패성 자기만을 위하고자 하는 부패의 이기성이 마리아 로 하여금 예수님을 잉태하지 못하도록 방해했다. ②오늘날도 부패한 인간 본능성이 믿음으로 사는 것을 방해한다.

여섯째.헤롯왕과 타락한 제사장 서기관 바리새인들이었다.

①헤롯왕은 동방박사의 말을 듣고 예수님을 죽이려 했고. 하나님의 도 보다 자기를 앞세우던 타락한 제사장 서기관 바리새인들이 서로 협동해서 예수님을 죽이려했다. ②오늘도 헤롯왕 같은 세상의 왕 마귀나 상관이 참 믿음의 사람을 방해하고 제사장, 서기관, 바리새인 같은신앙의 선배. 이 믿음의 본 을 보이지 못함으로 후배들의 믿음을 망치고 있다.

일곱째.믿음으로 승리한 마리아의 신앙으로 승리하자.

①마리아는 자기의 모든것을 부인하고 또 예수님 잉태를 방해하는 모든것을 부인 대적하고 주의 계 집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리이다. 천사가 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왕으로 영접하고 일사각오 의 순교적 신앙으로 예수님을 잉태 탄생 성장시켰다. ②이때 하나님은 모든 대적에서 보호하시고 축 복하셨으며 오히려 대적의 세력이 예수님의 잉태 탄생 성장을 협력하는 결과를 맺게 하셨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송구영신의 갈림길에선 성도의 할일(고후13:5) 함정호목사 2013.04.04 0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