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신앙의확립

  • 홈 >
  • 하나님말씀 >
  • 구원신앙의확립
구원신앙의확립
5.우리의 구원(빌 2:12, 엡 2:20~22) 함정호목사 2011-03-2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776

http://www.youn7.kr/bbs/bbsView/17/537272

① 거듭난 성도 한생애의 본업은 성화 구원을 이루어 가는 것이다. ② 이것을 사람낚는 어부로, 포도 농사로, 기름 준비 처녀로, 달란트, 장사, 농사, 집을 짓는 비유로 성전 건축하는 것....등 여러가지로 교훈하셨다. ③ 고로 가정생활, 직장생활, 사업....등 모든 육신의 업은 다 본업을 위한 부업이 돼야 한다. ④ 본문에 명한 이루어야 할 성화구원은 그 이루어지는 방면에 따라 크게 4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이 두렵고 떨림으로 힘써 이루란 말이다.


    첫째, 자체 구원(성화)을 힘써 이루란 말씀이다.

① 자체 구원이란 중생한 자의 자체 심신의 인격과 본성, 본질, 속성을 거룩하고 선하고 온전한 하나님의 것으로 성화시키는 것이다. ② 악령, 악성(악령에게 점령된 인격성), 악행(악성이 행위로 보이게 표출된 것), 악습(악행의 반복으로 습관화 한것)이 한덩어리로 돼있는 옛사람이 성령과 진리와 한덩어리로 돼있는 참사람의 소유 인격으로 바꾸는 것이다. ③ 죽은것, 죽을것, 썩은것, 썩을것으로만 차있는 회칠한 무덤같은 더러운 것이 떠나고 온전, 영생 불변, 지혜, 지식, 선, 사랑, 거룩, 진실, 주권의 하나님의 성품으로 채워지는 것이다. ④ 겉갈이가 아니라 속갈이이다. ⑤ 죄악성을 탈색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염색하는 것이다.


    둘째, 사역 구원(성화)을 힘써 이루란 말이다.

① 자체 구원은 보이지 않는 내적 성화요 사역 구원은 보이는 외부적 행위 성화이다. ② 자체구원은 보이지 않는 내적 성전을 건축하는 것이요 사역 구원은 보이는 외적 성전을 건축하는 것이다. ③ 고로 자체 구원은 보이는 사역 구원의 열매로 더 온전해지고 사역 구원은 보이지 않는 내적 자체 구원의 열매가 결실해야 더 온전해진다. ④ 사람은 움직이는 사역적 존재로 지음 받았기 때문에 항상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어떤 일을 업으로 삼고 활동하는데 ⑤ 사역 구원이란 성화 구원을 자기 본업으로 삼고 이 본업 성공을 위하여 모든 육신적으로 움직이는 자기 업을 부업으로 삼고 활동하는 것이다. ⑥ 즉 자기의 모든 사역 활동이 진리 영감에 피동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다.

    셋째, 소유 구원(성화)을 힘써 이루란 말씀이다.

① 하나님은 인간을 인격자로 소유권을 가진 존재로 지으시고 영계와 물질계를 소유로 주셨다. ② 무형적 소유와 유형적 소유를 주시고 또 자기 수권안에 자기 소유와 밖에 있는 공동 소유를 주셨다.  ③모든 물질계는 소유적으로 전부가 중생한 자들의 공동 소유인 동시에 자기들의 개인 소유가 되게 하셨다. ④ 자기의 몸, 목숨, 정력, 지혜, 지식, 기능, 시간...물질등 모든 것을 소유로 주셨는데 주신 목적은 자타의 구원을 이루는 자본, 재료, 도구, 이용물로 주신 것이다. ⑤ 소유구원이란 현재 육의 사람이 가지고 있는 임시, 유한, 썩고, 늙고, 죽고, 더러워지고, 쇠하여지고, 좀먹고, 동록이 슬고, 도적이 구멍을 뚫고 진동되고 자연 생명이 끝날때 박탈당하는 이 소유를 박탈되기 전에 성령과 거듭난 참사람 소유로 이전해서 성령과 참 사람의 필요따라 쓰여지게 하는 것이다.“보물을 하늘에 쌓는 것이다. 이때 영원한 자기 소유가 된다.”


    넷째, 연관 구원(성화)을 힘쓰란 말이다.

① 하나님은 인간을 사회적 존재로 만드시어 인간과 인간이 관계를 맺고 더불어 살게 하셨다. ② 고로 인간은 혈육적 동류적...어떤 만남이든지 다 하나님이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 만나도록 섭리 역사하신 것이다. ③ 연관 구원이란 안드레가 형 시몬을, 빌립이 나다나엘을 예수님께 접선시켜 구원을 받게 한 것같이 성도가 어떤 육신적 연관으로든지 자기와 접선된 자들을 주님께 접선시켜 구원 얻도록 하는 것과 ④ 또 하나님의 형상, 모형적 존재로 지음받은 인격을 가진 인간들과의 만남에서 보이지 않는 원형의 하나님도 이렇게 저렇게 할때는 싫어하시고 좋아하시고 진노하시겠구나 하는 것을 배우고 섬기고 대접하는 것....을 모형적 인간에게 배우는 것이요 자기의 인격에 하나님과 대립되는 요소를 발견하고 뽑는 것이 연관 구원을 이루는 것이다.


    다섯째, 성화 구원은 참 사람의 영원한 실력이다.

① 하나님은 성화 구원을 이룬것 만큼 영계와 물질계의 것을 점령토록 하여 그의 소유가 되게 한다. ② 고로 천국은 힘쓰는 자가 빼앗는다 하셨다. ③ 해의 영광, 달의 영광, 별의 영광이 다르게 하셨다. ④ 또 성화 구원을 이룬것 만큼 죄에 대한 민감, 구별에 대한 민감, 회개에 대한 민감성을 다르게 하신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4.우리의 구원(롬 5:1~11) 함정호목사 2011.03.25 0 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