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신앙의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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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우리의 구원(롬 5:1~11) 함정호목사 2011-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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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목적구원, 선택구원, 예정구원, 창조구원, 타락구원, 사제구원, 칭의구원, 화친구원으로 중생 구원이 이루어졌고 성화구원을 이룰수 이는 위치에 서게 되었다.


    아홉째, 화친 구원

① 인간대표인 첫 아담의 죄와 불의로 인간은 하나님과 원수된 상태에서 생명이신 하나님과 끊어져 사망과 저주와 마귀의 노예된 상태에 있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대형과 대행으로 죄와 불의와 사망과 저주와 마귀가 진멸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온전한 화목과 결합이 이루어졌으니 이것이 화친구원이다. ②“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써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것이니라”(롬 5:10) ③ 이 화친을 통한 하나님과의 결합은 그리스도와 중보를 통한 결합인데 성질적으로는 진리결합이요, 생명결합이요, 영감결합이다. ④ 하나님과 화친한 자되면 하나님의 무한하신 속성과 능력과 지혜 지식 사랑이 그를 통해 역사하고 나타내게 된다. ⑤ 화친의 구원 은혜를 실상적으로 받아 화친을 건설하는 능력자 되려면 내 온 몸이 온전히 주님의 것으로 드려져야 한다. ⑥“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케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케하는 직책을 주셨으니...화목케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고후 5:18~19)


    열째, 새생명 내립구원

① 신생명 내립구원은 여섯째로 이미 강론한 중생구원인데 더 보충설명 합니다. ②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와 칭의와 화친으로 하나님과 화합하니 하나님의 새생명이 인간의 영혼속에 내립하였으니 이를 신생명의 내립, 혹은 새새명의 내립이라 한다. ③ 새 생명이란 구생명이 있거나 있었다는 말인데 이  구생명에 있어서 현재적으로 있는 것은 자연생명이고, 과거에 있었던 생명은 인적인 창조적 본래 생명인데 이 생명은 가사적 피조적 생명이었던 것이다. ④ 그러나 그리스도의 사죄칭의 화친 연합으로 말미암아 내립하는 이 생명은 근본적으로는 신의 생명이요, 순서적으로는 새생명, 시간적으로는 영원한 생명, 본질적으로는 참생명, 소유적으로는 영의 생명이라 한다. ⑤ 이 생명이 내립함과 동시에 영혼은 살아나게 되는 것을 중생이라고 한다. ⑥ 중생은 온전하신 그리스도의 중보를 통해 된 것임으로 원상회복이 아니라 사망이 침범할 수 없는 온전한 것으로 절대 끊어질 수 없는 결합이다. ⑦ 또 이 생명은 하나님의 한 생명으로 생존하게 되니 불사성적 생명이다.


    열한째, 섭리 구원

① 섭리구원이란 하나님께서 정하신 구원 목적을 이루시기 위하여 예정하신대로 일하시는 모든 활동 즉 하나님의 모든 구원사역을 말한다. ② 하나님은“말씀”으로“여호와로”“예수로”“그리스도로”“성령으로”“진리로”... 다양한 직위의 하나님으로 다양하게 역사하셨다. ③ 이는 택자들에게 다양한 은혜를 입혀 다양한 실력자, 당신과 같은 온전한 존재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④ 하나님이 창조하신 영계와 물질계의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섭리 역사의 도구요 이용물이요 발판이다. ⑤ 고로“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라”(사66:1) 주님의 몸인 교회는 모든 만물위에 위치하고 있다 하였다(엡 1:22) ⑥ 하나님은 창조하신 모든 만물을 우리 택자들의 구원을 위해 절대주권으로 온전히 통치 간섭하신다. ⑦ 그것들의 생, 성장, 동, 번식사, 이합집산, 적자생존, 자연도태, 흥망성쇠 또는 인류역사가 다 하나님의 섭리의 사역이 보이게 나타난 것이다. ⑧ 고로 모든 만물의 움직임은 하나님의 섭리로 인한 것임으로 모든 만물의 움직임 역사는 우리 구원을 위한 것이다. 


    열두째, 현실 구원

①“현실구원”이란 하나님께서 현실을 조성하시어 택자들을 구원하시고 구원을 이루도록 역사하심이다. ② 현실은 하나님께서 택자들의 구원을 위해 만물을 섭리하사 만물을 움직이고, 만물이  움직일 때 각 종류의 만물에서 영향력이 발산되고 그 발산된 영향력들을 서로 대립 마찰 충돌하는 현장인 것이다. ③ 하나님은 이 현장을 통해 택한자들을 구원하시고 구원을 이루도록 하신다. ④ 고로 현실은 택한자들이 중생하는 현장이요 중생한자가 그리스도와 같은 온전자로 자라고 연단하는 목장이요 훈련장이다. ⑤ 현실은 중생한 자들이 일생동안 만나 통과하는 입장, 처지, 환경, 세월이다. ⑥ 성도는 현실을 통과하면서 죄악성을 뽑고 주님의 속성을 입어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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