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 가을을 통과 하며 필히 구별할것(시19:1~11.롬1:20~23) | 운영자 | 2021-0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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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본문] 시편19:1-11절 개역개정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2.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3. 언어도 없고 말씀도 없으며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4. 그의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 그의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르도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베푸셨도다 5. 해는 그의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의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6.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그의 열기에서 피할 자가 없도다 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8.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9.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법도 진실하여 다 의로우니 10. 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11. 또 주의 종이 이것으로 경고를 받고 이것을 지킴으로 상이 크니이다 [성경본문] 로마서1:20-23절 개역개정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 21.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22.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23.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1)이 가을을 통과 하며 필히 구별할것(시19:1~11.롬1:20~23) ①“오직 너희를 부르신자 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어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니라”(벧전1:15~16)②“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 영광이 온땅에 충만하도다”(사6:3)③“거룩”이란 온전무흠하신 하나님의 성결의 품성을 지칭한 말씀이다. ④중생한 성도들의 성화구원은 이 하나님의 거룩성을 입어가는 것이다.(요일3:3)⑤“거룩성”을 입어가는 성화구원은 “구별생활”로 이루어진다.(레11:1~23)⑥“구별”이란 순금을 취할때 돌, 잡철, 구리, 은을 가름한 후 정금을 얻듯이 자기자체(심신)와 소유에 거룩하신 하나님과 대립이 되는 요소를 쪼개고 가름하여 진리영감에 의하여 조성된 깨끗한 신앙양심 도달하는 것이요 ⑦이 양심대로 행하여 성화구원을이루어 거룩한 자가 된다. ⑧믿음의 열매는 몸의 성화구원, 몸의 성전건축임으로 믿음의 시작도 구별이요, 진행 모두도 구별이요, 구별의 종점은 진실(신앙양심대로 의 행위)이다. ⑨이 진실에 도달하는 것이 그안에 성화구원이 완성되는 것이다.⑩자연의 가을은 결과를 보여주는 계절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구별을 깨우치고 구별생활로 성화구원을 잘 이루라는 주님의 계시, 음성이 충만한 계절이다.(시19:1~6)
“자연계시와 특별계시 ” ①“계시”란 하나니께서 중생한 성도들에게 성화구원을 잘 이루는 원리, 도리, 법칙, 능력을 열어 보여 깨우치심이다. ②“계시”는 자연계시와 특별계시가 있는데 전자를 일반계시, 천연계시라 하는데 하나님이 창조하신 만물을 통해 계시하심이요. 후자는 인간타락이후 심령이 죽어 자연계시로는 구원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특별계시요, 성문계시인 신구약성경을 통해 열어보이심이다. ③특별계시인 성경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과 만물을 소재로 한 것이기 때문에 자연계시안에 특별계시가 있고 특별계시안에 자연계시가 있다. ④성도가 세상 한생애를 자연속에 파묻혀 사는것은 계시속에 파묻혀 사는 것임으로 자연과 자연의 변화속에서 항상 계시를 잘 받아 시절을 좇아 성화구원의 열매를 잘맺자. ⑤“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 도다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언어가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그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하고...”(시19:1~14)한 본문기자는 두 계시를 잘 받아 구원 잘 이룸을 간증한 것이다.
“좋은종자, 나쁜종자” ①가을은 열매의 계절이다 가을의 모든 열매는 그 종자(씨)가 어떤것임을 밝히고 있다. ②좋은 열매는 좋은씨에서, 나쁜열매는 나쁜씨에서 나온것이다. ③이세상, 이물질계는 모든 종자가 심어져 자라고 결실케하는 밭이요, 양식이요, 환경이다.(사43:3) ④같은물, 같은 영양소, 같은 밭, 같은 환경을 콩이 먹으면 콩이요. 팥이 먹으면 팥이요. 양이 먹으면 양과 젖이요, 독사가 먹으면 독사를 낳고 사람을 죽이는 독이 만들어진다. ⑤가을의 열매는 종자를 잘 구별하여 좋은 종자선택하여 심는자 되라는 깨우침의 계시이다. ⑥인생농사, 구원농사의 성공 실패는 그 종자를 잘 구별하여 종자를 잘 선택하는데 있다. ⑦고로“...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 육체를 위하여 심는자는 자기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갈6:7~9) ⑧씨에는 썩지 아니하고 영생 영복을 낳은 영이요 생명이요 영생하는 씨인 하나님의 말씀이 있고(요6:63, 68 벧전1:23)썩고 죽이고 멸망을 낳는 사망의 씨가 있다. ⑨고로 영생하시는 예수님과 영생하는 씨인 그 말씀대로 행한 모든것은 영생이요 썩고 죽고 멸망할 석가나, 공자나...어떤 위인에게서 나온 죽고 썩을 그의 말대로 한 것은 죽고 썩는 멸망이다.
“좋은농부, 나쁜농부” ①가을은 농사를 잘한 좋은 농부, 부지런한 농부와 피농한 악한농부, 게으른 농부가 확연히 들어나는 계절이다. ②나는 어떤 농부이며 어떤 농부로 살고 있는지를 구별케 하는 계절이다. ③아무리 좋은 씨, 좋은 옥토, 좋은 비료, 좋은 기후 환경 주어도 심고 가꾸고 이름을 주고 병충해 풍수해를 방재해주는 좋은 농부가 있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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