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장하신 주님께 무화과를 대접 하자(막11:12~14.20~21) | 운영자 | 2021-0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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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본문] 마가복음11:12-21절 개역개정12. 이튿날 그들이 베다니에서 나왔을 때에 예수께서 시장하신지라 13. 멀리서 잎사귀 있는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혹 그 나무에 무엇이 있을까 하여 가셨더니 가서 보신즉 잎사귀 외에 아무 것도 없더라 이는 무화과의 때가 아님이라 14. 예수께서 나무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사람이 네게서 열매를 따 먹지 못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이를 듣더라 15. 그들이 예루살렘에 들어가니라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자들을 내쫓으시며 돈 바꾸는 자들의 상과 비둘기 16. 아무나 물건을 가지고 성전 안으로 지나다님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17. 이에 가르쳐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칭함을 받으리라고 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들었도다 하시매 18.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듣고 예수를 어떻게 죽일까 하고 꾀하니 이는 무리가 다 그의 교훈을 놀랍게 여기므로 그를 두려워함일러라 19. 그리고 날이 저물매 그들이 성 밖으로 나가더라 20. 그들이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째 마른 것을 보고 21.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과나무가 말랐나이다
(1)시장하신 주님께 무화과를 대접 하자(막11:12~14.20~21)
①본문은 시장하신 예수님과 시장하신 예수님께 무화과를 드리지 못한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 사이에서 일어난 사건을 기록한 사건계시의 내용이다.
"무화과나무는 무엇을 계시하심인가?" ①성경에는 사람을 포도나무,감람나무,가시나무...로 비유하셨다.(사9:8~15) ②본문의 무화과 나무는 "예택", "창조","구속은혜"를입고 중생한 성도(선민)을 지칭한 것이다.(눅13:6~9, 마24:32) ③고로 본문의 예수님과 무화과 나무간에 되어진 일은 예수님과 우리 성도들과의 관계에서 되어질 일이다. ④무화과는 글자 그대로 꽃이 보이지 않게 속에서 피고 사람의 양식이 되고 치료제가 되기도 하는 좋은 열매이다. ⑤이같이 성도들은 "세상의 소금"으로 세상과 세상 사람들 같이 "외화내빈"의 사람이 아니고 "외빈내화"의 질그릇에 보화가 담긴자들이요 감추인 보화와 같은자들이다.(고후4:7) ⑥고로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자, 능한자, 문벌 좋은자가 많치 아니하도다...세상에 천한것들 멸시받는 것들,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고전1:25~29) 하셨다. ⑦무화과는 중생한 성도가 세상현실, 현실에서 주님께 자기를 온전히 부인하고 진리 영감에 순종함으로 이루어지는 몸의 성화구원, 다시 말하면 중생한 신령한 새사람이 그리스도 예수님과 같은자로 성장하여(엡4:13) 금생과 내생에 영원한 실력자, 영광자 되는것이다. ⑧잎새는 성도가 하나님께로 받은 소유인데 이는 성화구원을 이루라고 준 재료요 밑천이다.
"시장하신 예수께서 무화과를 찾으심은 무엇을 계하심인가?" ①이는 예수님께서 항상 시장하신 주님으로 우리에게 밥(양식)을 달라 요구하심이다.(마25:31~40) ②예수님은 "나의 양식(음식,밥)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것이다."(요4:32~34) ③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성부의 뜻은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예택한자들을중생, 성화시켜 그리스도 예수님과 같은 영화로운자 만드는 것이다.(엡1:3~22) ④고로 예수님이 주리고 목마른자로 성도에게 음식을 달라 요구하시는 것은 물질적 음식이 아니고 신령한 사람의 인격의 신령한 양식이다. ⑤이는 예수님의 지체가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들이 하나님이 만들어 만나게 하신 육신의 의식주를 구하는 세상 현실, 현실에서 진리영감에 순종하는 믿음으로살아 자타의 중생과 몸의 성화구원을 잘 이루어 그리스도 예수님과 같은 영광스런 인격자가 되는 것이요 ⑥이런자가 되어지는 것이 시장하신 주님께 좋은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다. ⑦이런자되면 성부 하나님께 복을 받으자가 되어 그리스도 예수님과 같이 창세로부터 예비된 천국을 상속받고 영생에 들어가고 이런자 못된자는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는 것이다.(마25:31~46) ⑧이는 지옥간단 말이 아니고 성화구원 이루지 못한 모든 활동, 건설, 사역이 멸망하는 것을 의인화해서 말씀한 것이다.
"이는 무화과때가 아님이라" 하심은 무엇을 계시하심인가?" ①무화과 나무 입장과 위치에서 볼때 무화과가 열려 익을때가 아닌데 무화과 열매를 찾으시고 없으니까 저주하신것은 예수님이 정신이상자라 할 것이다. ②이는 무화과나무로 비유된 중생한 성도들이 성화구원의 무화과 열매는 성도의 인간중심, 인간본위, 인간자율로는 절대 열릴수가 없고 ③주님께 자기를 온전히 부인하고 주님의 구속은혜를 입어 주님것이 된 주님중심 입장과 위치에서만 성화구원의 열매 무화과를 결실하여 주님께 드릴 수 있기 때문이다. ④성도가 이 위치에서 살면 어느때 어느 현실에서도 항상 무화과 열매를 결실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절을 좇아 열매를 맺으며..."(시1:1~3)하셨고 ⑤주님은 사시사철과 같은 어느현실에서도 열매를 요구하실 수 있는 것이다.⑥고로 인간중심으로 움직인 것은 사망이고, 하나님 중심으로 움직인 것은 영생 영복의 생명과 평안이다.(롬8:5~8)
"저주하심으로 뿌리채 마른것은 무엇을 계시하심인가?" ①이는 성도가 세상현실에서 그리스도 예수님과 같은 온전한 인격자(딤후3:16~17)로 몸의 성화구원을 이루는 것 외에는 세상의 어떤 성공도 다 불타 없어질 것이라는 것과 ②하나님께서 성도들에 주신 세상의 모든 소유는 그 용도가 자타구원과 성화의 무화과를 결실하는 걸음, 재료, 밑천으로 주신것인데 이를 다른것에 쓰거나 범죄하는데 쓰면 주님께서 저주하심을 계시하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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