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장하신 주님께 무화과를 대접하자(막11:12~14.20~21) | 운영자 | 2021-0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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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본문] 마가복음11:12-21절 개역개정12. 이튿날 그들이 베다니에서 나왔을 때에 예수께서 시장하신지라 13. 멀리서 잎사귀 있는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혹 그 나무에 무엇이 있을까 하여 가셨더니 가서 보신즉 잎사귀 외에 아무 것도 없더라 이는 무화과의 때가 아님이라 14. 예수께서 나무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사람이 네게서 열매를 따 먹지 못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이를 듣더라 15. 그들이 예루살렘에 들어가니라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자들을 내쫓으시며 돈 바꾸는 자들의 상과 비둘기 16. 아무나 물건을 가지고 성전 안으로 지나다님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17. 이에 가르쳐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 칭함을 받으리라고 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들었도다 하시매 18.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듣고 예수를 어떻게 죽일까 하고 꾀하니 이는 무리가 다 그의 교훈을 놀랍게 여기므로 그를 두려워함일러라 19. 그리고 날이 저물매 그들이 성 밖으로 나가더라 20. 그들이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째 마른 것을 보고 21.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과나무가 말랐나이다 (2)시장하신 주님께 무화과를 대접하자(막11:12~14.20~21) ①예수님은 사시사철의 가지각색의 시험의 현실을 만들어 성도들에게 만나 통과케 하시면서 그 현실에서 몸의 성화구원(무화과)의 열매를(약1:2~4)주리고 목마른..."(마25:31~46)극에 달한 기갈자로 달라하신다. ②성도들은 반듯이 사시절의 현실에서 그 시절을 통해 이루어야 할 성화구원의 무화과를 추수하여 시장하신 주님을 대접해야한다.
"보이지 않는 성화구원의 무화과로 주님을 대접하자" ①보이지 않는 성화구원은 보이지 않는 내적인 믿음,보이지 않는내적인성전, 보이지 않는성화된 인격, 보이지 않는 마음과 생각과 소원과 감정과 의지와 계획과 취미가 예수님의 마음과 인격으로 성화시키는 것이다.(빌2:5~11) ②이는 물(피와 진리말씀)과 불(성령)로 우리에게 임하시는 주님께(요일5:6~7)자기를 온전히 부인하고 주님께 종이 되어 주님을 주인으로 영접하고 ③물과 불로 내 마음에 임하실때 요나와 같이 내안에 주님을 싫어하고 만발하고 대적, 거역, 불순종의 들어나는 죄성, 악성, 불의를 발견하고 주님으로 말미암아 꺽고 버리는 것이요. ④"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검보다 예리하여 혼과 영과 관절과 골수를찌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시는 (히14:12)하나님의 말씀 ⑤이미 받아 마음에 간직한말씀, 지금받은 말씀을 즐거워하며 주야로 묵상(말씀을 좌우상하로 굴림)하여 옛사람을 죽이고 죄성악성을 몰아내고 ⑥회개기도를 통해 성화를 이루는 것이다.
"보이는 성화구원의 무화과로 주님을 대접하자" ①보이는 성화구원은 보이는 외적인 믿음, 보이는 외적인 성전, 보이는 성도의 몸인 사지백체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룩하고 깨끗한 행동을 하는것이다. ②하나님께 대하여, 관계된 모든 인간에 대하여, 관계된 모든 사건에 대하여, 관계된 물질에 대하여, 물과 불에 온전히 피동되는 것으로 관계를 가져 자타성화구원을 이루는 것이다. ③보이지 않는 내적인 믿음, 보이지 않는 내적인 성전, 보이지 않는 성화된 인격과 성품이 보이는 성결된 행함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④보이는 신행은 보이지 않는 성전이 건축되는 열매가 있어야 하고 보이지 않는 성전은 보이는 성전이 건축되는 성화구원의 열매를 내어 상호균형과 조화를 이룰때 양편이 온전해진다. ⑥보이지 않는 성화가 보이는 성화를 내지 않으면 죽음 믿음이요(약2:26) ⑦보이는 성화가 보이지 않는 성화를 내지 아니하며 외식자가 되는것이다. ⑧"마음깨끗","몸깨끗","입깨끗","물질깨끗","충성깨끗"한자가 되는것이다.
"소유성화구원의 무화과로 주님을 대접하자" ①하나님은 중생한 성도들을 우주의 황태자로 세우시고 만물을 그 소유로 주시고 그 소유를 이용해서 자타구원을 이루도록 하셨다. ②주신 소유중에는 자기수권안에 있는 소유와 수권밖의 공소유가 있고 무형, 유형소유가 있다. ③주신 소유의 용도는 자타구원(무화과를 결시하는 것)을 이루는 자본,재료,도구,이용물로 주셨는데 본문에서는 무화과 잎으로 계시하셨다. ④고로 주님과 복음을 위해, 자타성화 구원을 위해 자기모든 소유 내놓아 하늘에 보물을 저축하자(마6:19~21) ⑤이는 죽고, 썩고,늙고,쇠하고,유한하고,불완전하고,약한것,욕된것을 영생영원하고, 온전하고 강하고 영광스런 것으로 바꾸는것이다.(고전15:42~44)
"연관구원, 성화구원의 무화과로 주님을 대접하자" ①하나님은 성도들에게 사람과 관계를 이루며 더불어 살도록 하셨다. ②부자간에, 부부간에, 형제간에, 이웃간에 연관을 이루며 서로 구원하며 구원을 이루도록 하셨다. ③첫 아담은 구원을 이루지 않고 죄를 지었고 예수님은 택한 만민을 구원하고 구원 이루게 하셨다. ④안드레는 형 시몬을, 빌립은 나다니엘을 예수님께 인도하여 구원받게 했다. ⑤ 하나님은 성도에게 악인도,선인도,가지각색의 사람을 만나게 하셔서 서로 구원을 이루게 하신다. ⑥현재 성도에게 온 사람에게는 성령도 함께 왔고 마귀도 함께 왔음을 바로 알고 믿음의 사람으로 성령만을 영접하여 구원을 이루어야한다. ⑦성화구원은 인격과 인격의 접촉에서 이루어짐으로 상태를 통해 자기의 단점, 죄성을 찾아 버리고 장점을 찾아 자기도 그런 사람이 되어 구원을 이루어야 한다. ⑧인간은 보이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형이므로 인간을 상대하면서 하나님 싫어하시고, 좋아하시는 것이 무엇인가를 배워 항상 하나님 기뻐하시고 좋아하시는 삶을 살아야 한다. ⑨이같이 성도는 현실 현실에서 내부,외부,소유,연관구원을 이루어 주님을 흡족히 대접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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